Hot TV

불타는 청춘 양익준 영화 똥파리 감독/주연 그는 누구!

피플피플 2017. 3. 14. 21:30
반응형

불타는 청춘 양익준 출연

양익준 나이 1975년생 , 불타는 청춘 막내 입성

2009년 가장 핫했던 영화 똥파리 각본/감독이자 주연, 그는 누구인가? 

불타는 청춘 양익준

영화 똥파리 

2009년 로테르담국제영화제 타이거상 수상 등 다수의 국제영화제 초청 및 경쟁부문 진출

영화 똥파리 전까지 단편영화 등에서 주연 또는 독립영화에서 주,조연 배우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자신이 직접 연출한 영화 똥파리 제작 당시 제작비 부족으로 자신의 전세방을 내놓고 그 돈으로 겨우 영화를 완성했다는 사연도 꽤 이슈가 되었죠.

열악한 환경에서도 초저예산 독립장편영화를 만들어 세계는 물론 국내에서 인정받는 감독이 되었습니다.

당시 국내에 독립예술영화의 열풍을 일으키며 화제가 되었고,

이때 영화제에서 받은 트로피가 무려 38개라고 하네요 ㄷㄷㄷ

불타는 청춘 양익준

양익준 작품

드라마 착한남자, 괜찮아 사랑이야 등 출연 

영화 가족의 나라 , 나의 절친 악당들 , 계춘할망, 춘몽 등 드라마와 영화를 가리지 않고 활동했습니다.

아쉽게도 영화 똥파리 이후로 장편영화를 연출하지는 않고 있네요.

불타는 청춘 양익준

똥파리 양익준똥파리 김꽃비

불타는 청춘 양익준똥파리 양익준

불타는 청춘 양익준춘몽 양익준

최근 장률감독의 춘몽에서 좋은 연기 보여주었고, 

드라마 착한 남자에서 나쁜오빠로, 괜찮아 사랑이야 백발투혼 등 강렬한 이미지를 남겼습니다.

괜찮아 사랑이야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드라마 착한 남자

양익준 엠마 왓슨

특히 해리포터의 엠마 왓슨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로 양익준 감독의 똥파리를 뽑아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엠마 왓슨 발언 이후 영화 수입도 껑충(300만원^^) 뛰었다고 하네요 

불타는 청춘 양익준양익준 류현경

영화 방자전 향단이 역으로 파격적 연기를 보여줬던 류현경 씨(나이 1983년생)와 열애설도 있었는데,

암튼 지금은 솔로인가봅니다. 불타는 청춘 나왔으니...

두 분다 좋은 영화에서 자주 보기를 바라며,

아무튼 불타는 청춘 양익준 편 기대되네요~

불타는 청춘 양익준

불타는 청춘 양익준



반응형